도서명 : 리딩아트의 이론과 프로그램의 실제
책정보 : 이 책은 리딩아트의 이론과 프로그램 실제를 다룬 도서입니다.
리딩아트이 이론과 프로그램 실제의 기초적이고 전반적인 내용을 학습할 수 있습니다.
목차
리딩아트(Readingart)이론편
제1부 리딩아트의 이론
01 리딩아트의 이해 (김복남)
02 복합학문으로서의 리딩아트(김복남)
제2부 리딩아트와 복합학문적인 개연성 고찰
03 아동청소년 정신건강과 리딩아트의 심리적 이해(이윤주)
04 유아교육과 융합(홍자영)
05 창의적 중등국어교육의 리딩아트 프로그램(이정애)
06 융복합과 유아의 다례교육(임말례)
07 리딩아트이 평생교육적 이해(김경열)
08 행복한 융복합 사고를 위한 두뇌 훈련(염두연)
09 이름이 건강과 성공에 미치는 영향(신상춘)
리딩아트 프로그램의 실제편
01 심리적 접근으로써의 리딩아트(최리라)
02 사회복지기관에서의 리딩아트(박혜선)
03 특수아동대상 리딩아트(성윤자)
04 성인발달장애인을 위한 융합예술 음악치료(오영아)
05 음악과 미술 감상 융합수업의 실제(최혜원)
06 방과후 활동으로서의 책놀이 리딩아트 프로그램(김경미)
07 문화예술 리딩아트 프로그램의 실제(이예경)
08 한국의 융합교육프로그램(이예경)